제일여성병원

Noble care birth는

자연주의 분만, 르봐이예 분만, 성공적인 모유수유,임신 단계별 태교 파티가 있는 제일여성병원 분만법의 새 이름 입니다.
고귀한 엄마, 소중한 아기, 축복된 탄생을 소망하는 제일여성병원의 마음을 담았습니다.


르봐이예분만의 장점

태아의 시각에 대한 배려

강렬하고 밝은 빛은 아기를 매우 흥분시키고 취하게 하므로 , 어두 침침한 자궁 안에서 나온 태아의 시력을 분만실의 강렬한 조명으로부터 보호하고 안정감을 주기위해 머리가 보이고 위험이 없어지면 아기의 형태만 알아볼수 있도록 어둡게 하여 조심성있게 천천히 불빛을 제공해 줍니다.

태아의 청각에 대한 배려

아기들의 귀는 태아나기 전부터 이미 듣고 있으며 특히 엄마의 강렬한 심장 고동 소리가 리듬을 가지고 있어 이 소리를 마음속에 지니고 태어납니다.
그리고 태어나서 처음 듣게 되는 엄마의 목소리는 아기에게 영원한 인상을 주게 되고 아기가 엄마로부터 영원히 떠나지 않고 다른 세계에서 다시 엄마를 만났구나 하고 느끼도록 해 줍니다.

태아의 촉각에 대한 배려

아기가 태어나는 즉시 산모의 배 위에 놓아 엄마의 따뜻하고, 부드럽운 살결은 아기에게 최고의 휴식처를 제공합니다.
신생아의 피부는 우리가 상상하기 어려울 만큼의 이해력과 민감함을 지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엄마가 침묵으로 아기에게 말하며 어루만져줌으로써 엄마가 아기를 촉각으로 발견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으로 보기 전에 손으로 느끼는 것입니다.
엄마가 침묵으로 아기에게 말하며 엄마의 손길로 아기를 진정시켜야 합니다.

신생아의 호흡에 대한 배려 (분만 5분후에 탯줄을 자른다 )

태아는 탯줄을 통해 산소를 공급받았으나 자궁 밖으로 나오면서 폐호흡을 시작하게 됩니다.
탯줄을 자르지 않으면 신생아는 탯줄에 의한 호흡과 폐호흡을 함으로써 이중 호흡을 통해 보다 안전한 산소 공급을 받게 되고 서서히 폐호흡에 적응하게 됩니다.
따라서 탯줄의 맥박이 있는 4-5분간 탯줄을 자르지 않고 기다리는 것입니다.
그동안 아기는 엄마의 배 위에서 엄마의 심장 박동소리를 들으며 새로운 세상 속에서의 호흡법으로 적응하게 됩니다.

아기를 위한 르봐이예분만 조건 5가지
  • 1. 산모가 평소에 즐겨 듣던 음악을 분만실에 틀어 놓는다.
  • 2. 분만실 조명은 최대한 어둡게 한다.
  • 3. 조용히 한다.
  • 4. 산모는 분만 직전까지 산통을 움직이면서 이겨낸다.
  • 5. 아기가 태어나면 잠시나마 탯줄을 자르지 않은 상태에서 엄마 품에 안겨준다.

인권분만

회원로그인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