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여성병원

Noble Care Birth

(제일여성병원의 인권분만법)

Noble care birth는

자연주의 분만, 르봐이예 분만, 성공적인 모유수유,임신 단계별 태교 파티가 있는 제일여성병원 분만법의 새 이름 입니다.
고귀한 엄마, 소중한 아기, 축복된 탄생을 소망하는 제일여성병원의 마음을 담았습니다.


자연주의 분만(Natural Birth)

제일여성병원은 “ 인권분만”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Noble Care Birth는 인권분만(르봐이예, 수중분만, 공분만, 그네분만, 무통분만, 가족분만등)의 하나로써
제일여성병원이 12년간 추구해 오던 자연주의 분만과 성공적인 모유수유 그리고 임신 단계별 태교파티가 결합되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제일여성병원은 임신 단계별 태교파티를 통해 자연스러운 분만법 교육과 행복한 출산, 즐거운 태교를 경험하고
고귀한 여성을 위한 출산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연주의 분만(Natural Birth)은?

분만실 조명은 어둡게 합니다. (아기 시각 배려)

자궁처럼 어둡게 한 조명은 아기가 세상에 나왔을 때 갑작스레 노출되는 밝은 빛에 대한 스테레스를 줄이고 눈부심을 예방합니다.

소근소근 대화합니다. (아기 청각 배려)

최대한 음을 줄이고 아기가 태어나는 순간 뱃속에서 듣던 엄마, 아빠의 음성을 듣게 해주어 아기에게 안정감을 줍니다.

분만 약 5분간 엄마의 가슴에 올려둔 후 탯줄을 자릅니다. (아기 호흡과 촉각 배려)

탯줄을 서서히 잘라서 아기가 폐호흡에 적응할 시간을 줍니다. 엄마의 심장소리를 듣고, 엄마의 따뜻한 감촉을 느끼게 합니다.

탄생 후 욕조에서 놀게합니다. (아기 중력 배려)

양수와 같은 따뜻한 온도에서 아기를 놀게하여 안정감을 주고 아빠와 함께하는 생애 첫 물놀이가 됩니다.



르봐이예 분만

탄생의 첫 순간을 아기의 입장으로 생각하여 아기에게 스트레스 없는 분만환경을 만들어주자는 것으로
아기의 시각, 청각, 촉각, 감정을 존중해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르봐이예 분만법의 기초는 아기의 엄마 뱃속과 비슷한 환경인 약간 어둡고 따뜻한 방에서 아주 조용히 친절하게 받아야 하며,
탯줄을 즉시 자르지 말고 아기의 안정을 위해 엄마 가슴위에 5,6분 정도 엎어 두었다가 탯줄의 박동이 그친 뒤에 잘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권분만

회원로그인

알려드립니다.